주식회사 시옷(이하 “회사")은 아임포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를 수집 및 활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30조의 2(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개인정보 보호법 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따라 아임포트 서비스에서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와 개인정보의 이용에 관해 안내 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사이트의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구매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정 시 버전 관리를 통하여 개정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원"정보의 이용 목적 : 아임포트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공지사항,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한 안내 등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구매자"정보의 이용 목적 : “회원"의 원활한 결제 서비스 운영을 위한 검색, 데이터 검증, 통계 등 편의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된 “구매자"정보는 해당 정보를 아임포트에 전달한 “회원"에게만 제공되며 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필수정보] 회원가입 (유료서비스 포함) 및 본인확인
[필수정보] 아임포트 회원의 구매자 정보
“회사”는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직접 계약한 전자결제 서비스 회사(이하 “PG사")와의 시스템 연동을 위해 전달된 “구매자"정보를 “PG사"에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구매자"로부터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사" 및 “PG사"에 전달하는 것에 사전 동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법령에서 별도로 정하거나 “회원"과 별도 합의하는 등의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동안 또는 이용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회사”가 보유하게 됩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거나 “회원"에 의해 등록된 “구매자"정보의 파기를 요청하는 즉시, “회사"는 로그를 포함하여 관련 정보를 모두 파기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주체로써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정보의 분실, 도난, 누출, 해킹 등을 방지하고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 각호의 방식을 포함하여 법령에서 정한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추가, 수정, 및 삭제할 경우 개정내용이 시행되기 최소 7일 이전부터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중요한 변경이 있을 때는 최소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부칙>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0월 28일 부터 적용됩니다.